뷰페이지

‘태화강 국가정원의 세계화’··· 21일 국제학술토론회 개최

‘태화강 국가정원의 세계화’··· 21일 국제학술토론회 개최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2-10-12 16:13
업데이트 2022-10-12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다.

울산시는 오는 21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태화강 국가정원 국제 학술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토론회는 울산시·산림청·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등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태화강 국가정원 내 피트 아우돌프의 자연주의 정원 유치를 기념해 열린다.

정영선 조경설계 서안 대표가 ‘한국정원 소개와 공공정원 가치’를 기조 발표한다. 주제발표에서는 남수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부장이 ‘기후변화와 공공정원의 역할’, 네덜란드 조경가 바트 후스가 ‘태화강 국가정원 내 자연주의 정원에 담은 철학’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토론회는 정원TV 유튜브로도 중계된다.

울산시는 토론회에 앞서 전국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300명의 행사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울산시와 국가정원 누리집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네덜란드 출신의 피트 아우돌프는 미국 뉴욕 하이라인파크와 시카고 루리가든 정원을 만들었다. 아시아권에서는 처음으로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에 자연주의 정원을 만든다. 정원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달 말까지 국가정원내 국화정원 부지 1만 8000여㎡에 모두 122종 4만 8826그루의 각종 식물를 심는다.

울산시 관계자는 “피트 아우돌프 자연주의 정원 개장을 기념해 태화강 국가정원을 전 세계에 소개하겠다”며 “태화강 국가정원이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공공정원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