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통령실 “尹, 오랜만에 푹 쉬는 상태… 재충전 중”

대통령실 “尹, 오랜만에 푹 쉬는 상태… 재충전 중”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2-08-01 15:40
업데이트 2022-08-01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대통령 취임 후 첫 여름휴가
휴양지 방문 대신 자택 머물러
“지난해 6월 이후 휴식 못 취해”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7.29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7.29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일 윤석열 대통령의 여름휴가 일정과 관련, “아주 오랜만에 푹 쉬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은 계속 (서초동) 댁에서 오랜만에 푹 쉬시고 많이 주무시고 가능하면 일 같은 건 덜 하시고 산보도 하고 영화도 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은 지난해 6월 정치를 시작한 이후 휴식을 취하지 못했다”며 “취임 이후부터는 일정이 하루에 몇 개씩 될 정도로 바빠서 휴식을 못 한 상태로 사무실에 나왔다”고 평소 윤 대통령의 바쁜 일정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지방 이동 같은 것을 여러 번 검토했지만, 어떤 행사나 일과 비슷한 일은 안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지지율 하락을 겪고 있는 윤 대통령이 정국 구상의 일환으로 대통령실 인적 쇄신 등을 숙고하고 있다는 일각의 관측에는 선을 그었다.

그는 “굉장히 많은 대통령실 관계자나 여권 관계자를 통해 마치 지금 어떤 일이 마치 이쪽(대통령실) 사정인 것처럼 여러 추측이 나오고 있다”면서 “대부분 근거 없는 얘기”라고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대통령이 진짜 오랜만에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충분히 해서 일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데 관심을 두고, 그 외 추측은 없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앞서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윤 대통령이 첫 여름휴가에서 휴양지 방문을 전면 취소하고 서울에 머무를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용산 청사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2∼3일 정도 지방에서 휴가를 보내는 방안을 검토 중이었는데 최종적으로 가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특히 역대 대통령들이 휴가를 보내던 경남 거제 저도에 사흘가량 머무르며 휴식을 취하는 방안도 검토됐으나, 결국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정치권 일각에서는 최근 20%대로 주저앉은 국정 지지도와 어수선한 여당 상황 등으로 인해 윤 대통령이 휴양지에서 휴가를 보내는 대신 정국 구상에 몰두하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