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알박기 인사’ 논란에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대표, CEO포럼 불참

‘알박기 인사’ 논란에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대표, CEO포럼 불참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4-01 15:06
업데이트 2022-04-01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두선 신임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박두선 신임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
정권말 ‘알박기 인사’ 논란의 중심이 된 박두선(62)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가 1일 참석 예정이던 ‘제3차 조선해양산업 CEO 포럼’에 나타나지 않았다.

조선해양산업 CEO 포럼을 주관한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는 이날 행사에서 “박 대표이사가 행사 시작 1시간 전쯤에 불참을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조선해양산업 CEO 포럼은 조선사 전·현직 최고경영자(CEO)와 해운 관계사 대표, 조선산업 유관 기관장 등이 참석해 조선·해양 산업의 주요 현안과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오후 1시 30분쯤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3차 포럼에는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 신현대 현대미포조선 사장 등이 참석해 조선산업의 인력 확보 및 양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대표이사도 기조 토론자로 참석해 조선산업의 인력 수급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결국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대우조선해양 측은 박 대표이사가 다른 일정과 겹쳐 포럼에 불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자신의 인사를 둘러싼 논란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업계에서 나온다.

앞서 지난달 28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된 박 대표이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동생 재익 씨와 한국해양대 동기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전날 “대우조선해양에서 정권 말 알박기 인사를 했다”고 문제 삼으면서 논란의 중심이 됐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