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 사업 공부하세요

재개발·재건축 사업 공부하세요

입력 2022-03-09 14:18
수정 2022-03-09 14: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 정비 사업 아카데미 온-오프라인 운영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가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변호사와 회계사, 건축사 등 전문가들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의 절차와 인허가 노하우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교육은 6개 과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원을 축소해 진행하거나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또는 실시간 유튜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서울시는 전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말 선정된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 21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비사업 주민학교’를 구역별로 진행한다. 올해 1월 초에는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 공모 제도를 소개하는 10분짜리 영상 강의 3편을 제작해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온라인 강좌인 ‘e-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정비사업 입문자를 위한 ‘일반 과정’과 정비사업 단계별 내용을 다룬 ‘심화 과정’, 올해 신설된 정비사업 ‘공공지원 실무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에는 5천538명이 ‘e-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수강했다.

온라인 강좌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과 인재개발원(hrd.seoul.go.kr)에서 상시 수강 신청을 받는다.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결실… 1월 20일 개관

서울시의회 이경숙 의원(국민의힘, 도봉1)의 끈질긴 노력과 정무적 감각이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유치라는 값진 결실을 보았다. 이 의원은 오는 20일 도봉구민회관(3~4층)에서 개최되는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도봉센터’ 개관식에 참석하여 도봉구의 디지털 포용 시대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도봉센터 유치는 이경숙 의원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의정 활동이 뒷받침된 결과다. 이 의원은 지난 2024년 5월, 도봉구의 수요조사 제출 시점부터 서울시 디지털역량팀장 등 실무진을 직접 만나 도봉구 유치의 당위성을 강력히 건의하며 유치 경쟁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에도 이 의원은 서울시 디지털정책과(디지털도시국)와 도봉구 스마트혁신과 사이에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며 사업의 필요성을 설득하고 예산 확보를 이끌어내는 등 핵심적인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이러한 전방위적 노력 끝에 도봉구는 2025년 유치 공모를 거쳐 최종 조성지로 확정될 수 있었다. 도봉센터는 약 152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3층은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공간으로, 4층은 로봇커피·스크린 파크골프·AI 바둑로봇 등 15종 50여 개의 최신 기기를 즐길 수 있는 체험·상담존으로 운영된다. 특히 상주 매니저
thumbnail -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결실… 1월 20일 개관

정비사업 아카데미 강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정비사업 정보몽땅(cleanup.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