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송된 타이어 4개 현관문 막았다…반나절 동안 감금됐다”

“배송된 타이어 4개 현관문 막았다…반나절 동안 감금됐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0-12 19:06
업데이트 2021-10-13 0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송 보복 맞죠?” 주장 네티즌 글

타이어 4개가 문 앞으로 배송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타이어 4개가 문 앞으로 배송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보복이 맞다’vs‘아니다’

차량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주문하자, 현관문 앞에 타이어가 배송됐다. 보복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거 보복 맞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타이어 4개를 주문했다. 기사 분에게 전화 와서 ‘문 앞에 두고 가시면 된다’고 말했다”면서 “집 안에 여자친구가 있었다. 반나절 동안 감금됐다”고 적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타이어 4개가 현관문 앞에 일렬로 쌓여있다.

“만약 화재라도 나면 섬뜩하다”
A씨는 “언뜻 보면 쉽게 열릴 거 같은데 절대 안 열린다. 오히려 문이 부서질 지경”이라면서 “기사분들 무거워서 짜증 나는 건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감정적으로 일 처리는 하지 말아 달라. 만약 화재라도 나면 섬뜩하다”고 호소했다.

이어 A씨는 “시간적 여유가 없고 업무 중 이동할 일이 많기에 방문할 정비소를 특정하지 못해 타이어를 집으로 배송시킨 것”이라며 “기사분은 초인종도 누르지 않았다. 제게 도움을 받고자 전화를 주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솔직히 저는 어느 정도 보복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배송 장소를) ‘문 앞’으로 요청했을 때 통상적으로 문과 충돌이 없는 곳에 배송해주시기에 이것이 당연한 줄 알았다”고 했다.

끝으로 A씨는 “보복이라고 판단은 했지만, 기사님들의 노고는 잘 알고 있어서 컴플레인도 걸지 않았고 따로 항의 전화도 하지 않았다”면서 “단순히 제 경험과 느낌을 공유한 것이지, 기사님들을 무시하고 매도하려고 올린 게시물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본 네티즌은 ‘보복이 맞다, 아니다’로 의견이 엇갈렸다. 일부 네티즌은 “택배 시키면 문 열리게 옆에다 두지, 앞을 막진 않는다”, “감정이 담겼다”, “다음에는 ‘문 옆’에 놓이달라고 해라”, “타이어를 저렇게 시키는 사람이 잘못”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