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익대 비대면 시험 중 음란물 소리가?…대학 측, 조사 나서

홍익대 비대면 시험 중 음란물 소리가?…대학 측, 조사 나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10-28 13:48
업데이트 2020-10-28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익대 원어민 교수 음란물 재생 의혹글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홍익대 원어민 교수 음란물 재생 의혹글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원어민 교수, 카메라 끄고 음란물 재생”
‘학생에게 사적인 만남 제안’ 제보도 여럿


홍익대 원어민 교수가 비대면 시험 중 음란물로 추정되는 영상을 재생했다는 주장이 나와 학교가 조사에 착수했다.

28일 대학가에 따르면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의 홍익대 게시판에 지난 26일 치러진 비대면 시험 중 원어민 A 전임교수가 음란물로 추정되는 동영상을 재생해 해당 음성이 시험을 치르던 학생들에게 그대로 들렸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 따르면 학생들에게 시험 문제가 출제된 뒤 시험 시간 내내 교수 본인의 카메라는 꺼진 상태였으나 마이크가 켜져 있어 A 교수가 시청한 것으로 추정되는 음란물 영상의 음성이 그대로 송출됐다.

다른 학생도 해당 음성을 들었다며 “짧게나마 (문제의 음성이 담긴 순간을) 녹화했다”고 전했다.

해당 의혹이 제기된 뒤 A 교수가 예전부터 학생들에게 개인 메시지를 통해 사적인 만남을 요구해왔다는 제보도 연이어 터져 나왔다.

캡처돼 공개된 대화창을 보면 A 교수는 해당 학생에게 “둘이서 치맥(치킨과 맥주)을 하자”고 제안한 뒤 학생이 다른 사람들도 함께 만나는 것이냐고 묻자 “아니다. 너뿐이다(No, just you)”라고 답한다.

일대일 사적인 만남 요구 의혹이 제기된 후 비슷한 메시지를 받았다는 사례가 더 나왔다. 이 학생 역시 A 교수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캡처해 올렸다.

논란이 점점 커지자 학교 측은 진상 파악에 나섰다.

대학 관계자는 “A 교수에게 메일로 음란물로 추정되는 영상 소리가 시험 시간에 방송된 것과 과거 학생에게 개인적인 만남을 요구한 것 모두에 대해 경위서 제출을 요청해 둔 상황”이라며 “사실로 드러나면 징계 절차를 밟을 수 있으나 지금으로선 아직 말씀드릴 것이 없다”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