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주호영 ‘세월호’ 비유에 “일관된 막말 참담”

민주, 주호영 ‘세월호’ 비유에 “일관된 막말 참담”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7-01 17:17
업데이트 2020-07-01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논평 내고 통합당 강력 비판

박성준 “통합당, 세월호 선장 모습”
정의 “발언 철회하고 사죄해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7.1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7.1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민주당을 “세월호만큼 엉성한 폭주열차”로 표현한 것에 대해 “국민의 슬픔을 정쟁에 이용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송갑석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세월호 참사 당시에도 교통사고에 비유해 유족들의 상처에 소금을 뿌리더니, 또다시 지금의 국회 상황을 세월호 참사에 빗대고 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통합당의 일관된 막말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세월호 참사) 당시 국정을 책임졌던 여당으로서 반성부터 하라”고 지적했다.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오히려 어려운 민생을 외면하는 통합당의 모습이 승객의 안전은 제쳐놓고 홀로 살고자 했던 세월호 선장의 모습과 중첩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이 국회에 조속히 복귀해 국민을 위해 일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국민과 세월호 유족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강병원 의원은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 당시) 납득할 수 없는 ‘소신’으로 유가족은 물론 아픔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국민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더니, 이번에도 세월호를 거론하며 국회 원 구성을 저주한다”고 말했다.

그는 “언제까지 세월호를 정쟁의 도구로, 상대 정파를 부당하게 비난하는 수단으로 악용할 것이냐”며 “통합당의 (국회) 보이콧은 의회주의를 거부하는 태도”라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주 원내대표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논평에서 “비판에도 금도가 있는 것”이라며 “주 대표는 세월호 유족에게 큰 상처를 안겨준 이번 발언을 철회하고, 유족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