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또 오겠다” 약속지킨 안철수…두번째 의료봉사 마무리

“또 오겠다” 약속지킨 안철수…두번째 의료봉사 마무리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5-01 20:44
업데이트 2020-05-01 2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일 오후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의료봉사를 마치고 떠나며 병원 관계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5.1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일 오후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의료봉사를 마치고 떠나며 병원 관계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5.1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일 두 번째 의료 봉사를 마무리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코로나19 바이러스 의료봉사를 마치고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떠나면서 “21대 국회가 시작되면 국민의당이 원래 하려고 한 실용 정치를 제대로 하겠다”며 “편 갈라서 우리 편만 항상 옳다고 싸우는 정치가 아닌 문제를 해결하는 정치 그리고 어려움에 고통받는 국민과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는 현장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약속을 지키는 정치, 문제해결 정치, 현장 정치가 국민의당이 추구하는 방향이고 그걸 실제로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두 차례 코로나19 의료봉사를 마친 소회도 전했다. 안 대표는 “의료진과 환자들이 많이 지쳐있어 걱정이 크다. 지금이 고비 같다. 슬기롭게 이겨내야 한다”며 “3월 15일 떠날 때보다는 대구가 활력을 많이 찾았으나, 여전히 장사가 잘 안되는 것 같다. 대구시와 중앙정부는 대구경제를 살리는 게 시급한 현안이다”고 했다.

그는 지난 3월1일부터 보름 동안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인 대구동산병원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이후 또 오겠다는 약속을 지키고자 지난달 27일 아내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대구동산병원을 다시 찾았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