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거돈 사퇴 공증 정재성, ‘윗선 의혹’에 “증권가 지라시 수준”

오거돈 사퇴 공증 정재성, ‘윗선 의혹’에 “증권가 지라시 수준”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4-28 14:54
업데이트 2020-04-28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증 논란 후 첫 반응 “소설에 가깝다”
의혹 보도 언론사에 “이성 회복하라”
정재성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정재성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공식 사과와 사퇴를 공증한 ‘법무법인 부산’ 대표 정재성 변호사가 페이스북 글을 통해 ‘윗선 개입’ 의혹을 제기한 모 언론사 보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미래통합당이 법무법인 부산이 공증을 맡은 사실을 연결지어 ‘청와대와 여권이 몰랐을 리 없다’고 공세를 펴는 것과 관련해 첫 공식적인 반응이다.

이날 부산지역의 한 언론사는 ‘사퇴 의사 없었던 오, 정무 라인과 윗선이 종용했나’, ‘공증은 총선 전 발표 막기 위한 피해자 약속용?’이란 제하의 기사 등 오 전 시장 사퇴와 관련한 기사들을 실었다.

정 변호사는 이에 대해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7문장짜리 글을 올리며 “○○일보의 몰락이 안타깝다”, “소설에 가깝다”고 적었다.

그는 “아래 기사는 오늘자 ○○일보 1면 톱 기사인데 그 수준이 증권가 지라시 수준”이라며 “기사 내용 중 ‘알려졌다’가 3번, ‘알려진다’가 2번, ‘보인다’가 1번 사용됐다”고 말했다.
“불필요한 신체접촉”…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불필요한 신체접촉”…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장직 사퇴 의사를 밝힌 뒤 눈을 감고 있다. 2020.4.23 연합뉴스
이어 “팩트에 자신이 없을 때 사용하는 전형적인 표현으로 주로 증권가 지라시에 사용된다”고 덧붙였다. 정 변호사는 “부산에서 제일 유력한 일간지인 ○○일보가 1면 톱으로 이런 기사를 내는 것을 보니 안타깝기 그지 없다”며 “그 내용 또한 소설에 가깝다. 제발 이성을 회복하시기 바란다”고 거듭 비판했다.

정 변호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로 법무법인 부산 대표 변호사를 맡고 있다. 법무법인 부산은 1995년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함께 운영한 합동법률사무소의 후신이다. 김외숙 청와대 인사수석 등이 이곳 출신이다.

한편 청와대 고위관계자도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부 언론과 야당이 (오 전 시장 사건을) 청와대와 대통령을 연결시키려고 주장하고 있는데,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은 2012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면서 법무법인 부산 지분까지 다 정리했다”며 “아무 관련이 없는 내용을 억지로 연결시키는 것으로, 황당한 일”이라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