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아·김종국·성시경·다이나믹 듀오 ‘보이스 코리아‘ 코치로

보아·김종국·성시경·다이나믹 듀오 ‘보이스 코리아‘ 코치로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4-27 14:51
업데이트 2020-04-27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달 29일 첫 방송…“희소성 있는 보컬 발굴”

이미지 확대
‘2020 보이스코리아’에 코치로 합류하는 김종국, 보아, 다이나믹 듀오, 성시경(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2020 보이스코리아’에 코치로 합류하는 김종국, 보아, 다이나믹 듀오, 성시경(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가수 김종국, 보아, 성시경과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가 엠넷 ‘보이스 코리아 2020’ 코치로 합류한다.

27일 엠넷에 따르면 이들은 오는 29일 첫 방송되는 ‘보이스 코리아’에서 보컬들을 선발하고 지원하는 코치 역할을 맡는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각기 다른 영역에서 자신들의 입지를 구축해 온 네 팀의 보컬리스트 및 프로듀서로 이뤄진 코치진이 합류하게 됐다”면서 “여러 가지 색을 가진, 다양한 실력의 보컬리스트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아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원석들을 찾아 그들이 가진 재능을 다듬어 가요계를 이끌어갈 보컬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시경도 “섬세한 감각을 지닌 새로운 감성 보이스를 만나고 싶다”며 “무엇보다 그들이 가진 감성과 감정에 집중하고 목소리 하나로 대중을 울릴 수 있는 짙은 감성을 가진 보컬을 만나 더 성숙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겠다”고 밝혔다.

첫 듀오 코치로 참여하는 다이나믹 듀오는 “가창 실력만이 아닌, 개성과 희소성이 있는 보컬리스트를 발굴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보이스 코리아 2020’은 엠넷이 네덜란드의 ‘더 보이스’ 포맷을 구입해 제작한 예능이다. 한국 인기 뮤지션들로 구성된 코치진이 오직 목소리만으로 팀원들을 선발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그린다. 가수 손승연, 유성은 등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