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BA 스티브 커가 마이클 조던에게 한 대 맞고 생긴 일

NBA 스티브 커가 마이클 조던에게 한 대 맞고 생긴 일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4-24 10:45
업데이트 2020-04-24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95년 트레이닝 캠프서 주먹다짐···커 “이후 관계 돈독해져”
USA투데이 “1997년 챔피언결정전 6차전 위닝샷 찰떡 호흡”

미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스티브 커(55) 감독이 현역 시절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57)에게 한 대 맞았던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스티브 커 감독. AP 연합뉴스
스티브 커 감독. AP 연합뉴스
커 감독은 24일 미국 TNT와 인터뷰에서 1995년 시카고 불스에서 조던과 한 팀에서 뛸 때 시즌 개막을 앞두고 트레이닝 캠프에서 벌어진 일을 이야기 했다. 커 감독에 따르면 당시 조던과 시비가 붙어 주먹다짐까지 벌였다고 한다. 동료들이 뜯어말려 겨우 상황이 진정됐지만 커 감독은 한 쪽 눈에 멍이 들었다.

2016년 한 인터뷰에서 당시 상황을 놓고 “나는 영화 ‘쥐라기 공원’에서 공룡한테 공격을 당하는 아이와 마찬가지였다”고 언급했던 커 감독은 이날 인터뷰에서는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그 사건은 조던과의 관계를 더 좋게 만들었다. 그때 조던이 나를 테스트했던 것 같다. 내 반응으로 인해 나는 그의 시험을 통과한 셈이 됐고, 이후 그는 나를 더 신뢰하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는 요즘보다 팀 자체 훈련의 강도가 더 강했다”면서 “연습 도중 다툼이 일어나는 것은 아무 일도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USA투데이는 “유타 재즈와의 1997년 챔피언결정전 6차전에서 조던이 더블팀 수비 상황에서 커에게 패스해 위낭샷을 만들어낸 장면이 나왔다”고 이들의 호흡을 부연했다. 3점슛 스페셜리스트였던 커 감독은 2003년 현역에서 은퇴했다.2014~15시즌부터는 골든스테이트 지휘봉을 잡고 세 번이나 NBA 챔피언에 올랐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