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온라인 개학 소외되는 학생 없도록...LG유플러스 스마트패드 1만대 기증

온라인 개학 소외되는 학생 없도록...LG유플러스 스마트패드 1만대 기증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04-24 10:37
업데이트 2020-04-24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로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이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맞게 되면서 ‘디지털 교육 격차’가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교육에서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15개 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하현회(왼쪽)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 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패드를 기증하며 악수를 나누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하현회(왼쪽)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 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패드를 기증하며 악수를 나누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4일 오후 종로구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교육용 스마트패드 500대 기탁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하현회 LG 유플러스 부회장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며 노력하는 서울시교육청을 비롯한 전국의 교사와 학생들이 교육과 학습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우수한 통신 기술을 활용한 추가 지원책 등을 고민하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은 “사상 첫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 새로운 길을 가고 있는 이 때에 LG유플러스의 기증에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기증이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사회적 참여를 이끄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 대상·다문화 학생들 등 교육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지원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8일 전남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패드 2100만대를 보낸 것을 시작으로 5월 초까지 전국 15개 교육청에 1만대의 스마트패드를 기증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정부의 교육청별 스마트기기 무상 임대와 별도로 회사 차원에서 각 시도교육청에 원활한 온라인 개학을 위한 필요 사항을 확인하고 교육용 스마트패드 지원을 결정했다. 회사 측은 또 자사의 스쿨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육청과 초·중·고교의 인터넷 속도를 6월까지 무상으로 높여줘 속도 저하로 인한 온라인 화상수업 지연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