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궁화꽃 활짝 핀 대한민국 방문 기대”

“무궁화꽃 활짝 핀 대한민국 방문 기대”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0-04-23 17:04
업데이트 2020-04-23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 여유연구원 서신, 마스크 1000장 보내와

중국여유연구원 다이빈 원장의 친필 서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공
중국여유연구원 다이빈 원장의 친필 서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공
“코로나19로 인하여 양국의 관광산업은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여유연구원에서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KN95 의료용 마스크 1000개를 기증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중략)...코로나19는 곧 지나가고 밝은 미래가 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무궁화 꽃이 활짝 피는 대한민국을 다시 방문할 수 있는 날이 곧 오기를 기대합니다.”

코로나19로 관광업계의 어려움이 커진 가운데, 중국에서 마스크 1000장과 함께 반가운 서신이 도착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중국 국책연구기관인 중국 여유연구원에서 마스크 1000장과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상호 간 협력을 증진하자는 내용이 담긴 다이빈 여유연구원장 서신(사진)을 최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다이빈 원장이 직접 쓴 서신에는 코로나19 극복 경험 공유를 위한 관광분야 공동 세미나 개최, 코로나19 이후 한-중 관광교류 증진 제안도 담겼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이에 따라 23일 서울 중구 한국호텔업협회에서 기증받은 마스크를 한국호텔업협회에 전달했다.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여유연구원장의 서신과 마스크가 그동안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한-중 간 관광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굳건하게 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호텔업협회는 마스크를 의료진에게 시설 제공한 호텔과 안심 숙소 등 호텔업 종사자들에게 배포해 감사의 뜻을 전달할 계획이다. 유용종 한국호텔업협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호텔업에 도움을 준 여유연구원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한-중간 관광활성화에도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증식에는 조현래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정책관과 유용종 한국호텔업협회장,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