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파을 배현진 “이제 국민의 시간…겸허하게 기다릴 것”

송파을 배현진 “이제 국민의 시간…겸허하게 기다릴 것”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15 10:29
업데이트 2020-04-15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표하는 배현진 후보.20.04.15 뉴스1
투표하는 배현진 후보.20.04.15
뉴스1
15일 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서울 송파구을에 출마한 배현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투표소에서 한표를 행사한 뒤 “겸허하게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배 후보는 이날 오전 8시56분쯤 송파구 잠실동 잠신초등학교에 마련된 잠실2동 제3투표소에서 투표를 했다. 가끔 눈이 마주치는 유권자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를 하면서 차례를 기다렸다.

투표를 마치고 나온 배 후보는 “제 노력의 시간은 다 지났고, 이제 오롯이 주민과 국민의 시간”이라며 “나도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투표했고 겸허하게 시간(결과)을 기다리려 한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더 밀접하게 만나뵙고 찾아뵙는 건 힘들었는데, 대신 마스크 너머 눈빛으로 많이 격려해주셨기 때문에 충분히 행복하게 선거운동을 했다”고 말을 이었다.

이례적으로 길었던 48.1㎝ 길이의 비례대표 투표용지에 대해서는 “투표용지가 길어서 두 번 접을지 한 번 접을지 헷갈리더라”며 “그래도 주민들께서 현명하게 잘 선택해주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세 도중 왼쪽 발목을 접질린 배 후보는 “그동안 병원에 들를 시간이 없었는데 오늘 투표 마치고 내일쯤 병원에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을은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신인 배 후보가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격전지로 꼽힌다. KBS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송파구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벌인 결과 ‘어느 후보를 뽑을 것이냐’는 질문에 최 후보 43.0%, 배 후보 41.0%로 오차범위 안(±4.4%p) 박빙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