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낙연 “유권자 분별력 믿기 때문에 네거티브 안해”

이낙연 “유권자 분별력 믿기 때문에 네거티브 안해”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4-15 08:52
업데이트 2020-04-15 08: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종로구 자택 인근에서 총선 투표
“선거 문화 개선될 여지 있다고 생각”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 부부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교남동 제3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2020.4.15 연합뉴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 부부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교남동 제3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2020.4.15 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대책위원장은 15일 오전 부인 김숙희씨와 함께 서울 종로구 교남동 자택 인근 투표소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이 위원장은 오전 7시 54분 투표소에 도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투표 방침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1m 간격으로 줄을 서서 자신의 순서를 기다렸다.

정장 차림에 민주당 상징색인 푸른색 넥타이를 한 이 위원장은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 주민에게 “아이고 투표하러 나오셨어요? 나중에 봬요”라며 반갑게 인사하기도 했다.

이 위원장 부부는 발열 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 양손 비닐장갑 착용 등 정해진 절차를 마친 뒤 8시 7분 투표소에 입장해 투표했다.

투표를 마치고 나온 이 위원장은 소감을 묻자 “이런저런 생각이 오간다”고 말했다. 어젯밤 잠은 잘 잤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교남동 제3투표소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한 표를 행사한 뒤 기표소에서 나오고 있다. 2020.4.15 연합뉴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교남동 제3투표소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한 표를 행사한 뒤 기표소에서 나오고 있다. 2020.4.15 연합뉴스
그는 종로 선거운동 중 기억나는 순간에 대해 “제가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울먹거린 삼청동 선물가게 아주머니가 기억난다”며 “그 울음이 무엇이었을까”라고 말했다.

선거운동을 끝낸 시점에서 아쉬운 점에 대해선 “제가 네거티브를 당하긴 했지만 제가 한 것은 없다는 점을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그건 유권자의 분별력을 믿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거 문화가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이날 저녁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민주당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방송을 본 뒤 종로구 선거사무소로 이동할 예정이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