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도종환 겨냥 “우리가 미사일 더 쏜다고 망발”

김종인, 도종환 겨냥 “우리가 미사일 더 쏜다고 망발”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4-13 16:16
업데이트 2020-04-13 1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례·지역 할것 없이 ‘미래’ 찍어달라”
“조국 바이러스 밀착된 사람 있다” 비판도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에서 청주 권역에 출마한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0.4.13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오후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에서 청주 권역에 출마한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0.4.13 연합뉴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13일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후보(충북 청주흥덕)를 겨냥해 “우리가 북한보다 미사일을 더 많이 발사한다는 망발을 하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청주시 상당구에서 가진 충청권 지원유세에서 “북한은 시도 때도 없이 미사일을 발사해댄다. 이런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한국 안보에 어떤 영향이라는 걸 몰랐는지, 일부러 그랬는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장관을 지내고 의원을 지낸 사람이 북한이 미사일 발사해 한국 안보에 위협이 된다니까 뚱딴지같이 대한민국이 미사일을 더 많이 발사한다는 망발을 한다”며 “이런 사람을 용납할 수 있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 후보는 재선 의원으로 문재인 정부 초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었다. 그는 지난 6일 지역의 총선후보 토론회에서 정우택 통합당 후보를 향해 “(문재인 정부 들어 북한이 미사일을) 38발 쐈다고 하는데, 실제로 우리가 더 많이 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서 “‘미래’란 말이 들어있는 곳에 찍으면 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비례, 지역 할 것 없이 두번째 칸을 찍어서 통합당이 국회 과반의석을 차지해 이 정부의 잘못을 말끔히 시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달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입만 열면 ‘사람이 먼저’라고 이야기한다”며 “문 대통령에게 먼저인 사람은 조국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이 입버릇처럼 이야기하는 정의와 공정이란 게 그 한 사람 때문에 다 무너졌다”며 “우리가 이 선거에서, 이 엄중한 경제 상황에서 조국을 살려야 하느냐, 경제를 살려야 하느냐”고 되물었다.

김 위원장은 또 “조국이란 바이러스에 아주 밀착된 사람들이 있다”며 “이런 사람들도 이번 총선에서 ‘사회적 격리’를 시켜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장대동 유성시장 인근에서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0.4.13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장대동 유성시장 인근에서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0.4.13 연합뉴스
그는 “그래야만 법을 지키는 사람을 지키고, 법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엄정하게 처벌받는 사회를 만든다. 그래야만 공정과 정의가 살아나고, 그동안 우리가 어렵게 가꿔놓은 민주 질서를 유지해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벌써 이번 4월(4월 1~10일)에 우리나라 수출이 20% 가까이 줄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다. 이렇게 코로나바이러스가 지나간 다음에 ‘경제 코로나’가 밀어닥칠텐데, 지금까지 이 무능한 경제정책으로 과연 이 것을 극복할 수 있겠나”라고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 3년 동안 우리나라가 아주 이상한 나라로 변했다. 그야말로 문 대통령 이야기대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로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사람들은 코로나19가 도래해서 지난 3년 동안 이 정부의 잘못을 어떻게 다 가려주지 않겠냐는 생각을 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를 3개월째 겪으면서도 현 정부는 뭘 했나. 이 정부는 그렇게 감각이 없는 것 같다”며 “‘못 참겠다, 갈아보자’는 이야기가 전국적으로 펼쳐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