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은재 혈서 비웃은 최강욱 “윤석열 이름도 모르면서 웬 사수”

이은재 혈서 비웃은 최강욱 “윤석열 이름도 모르면서 웬 사수”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4-13 09:41
업데이트 2020-04-13 0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렬 사수’ 혈서 쓰는 한국경제당 이은재
‘윤석렬 사수’ 혈서 쓰는 한국경제당 이은재 한국경제당 이은재 대표가 12일 범여권에 맞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지켜내겠다며 ‘혈서’를 썼다고 밝혔다. 2020.4.12 이은재 대표 측 제공.
최강욱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는 ‘윤석렬 사수’를 외치며 혈서를 쓴 이은재 한국경제당 대표에게 “이름도 모르면서 누굴 사수하겠다고 나서냐”고 꼬집었다.

최 후보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혈서를 쓰는 사진과 함께 윤석‘열’을 윤석‘렬’로 오기한 것에 대해 “이름도 제대로 모르면서 웬 사수를 하신다니”라며 “렬이 아니고 열”이라고 비꼬았다.

이날 이 대표는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문재인 정권이 윤 총장 죽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조국의 호위무사인 최강욱을 물리치고 윤 총장을 지키겠다”며 한국경제당에 표를 던져 자신을 국회로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발표문을 낭독한 뒤 손가락을 깨물어 피를 낸 뒤 앞서 준비한 현수막 상단에 ‘윤석렬 사수’라고 썼다.

이 대표는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되자 지난 3월 탈당, 기독자유통일당을 거쳐 한국경제당으로 옮겨 비례대표 1번을 받았다. 기독자유통일당을 떠난 것은 ‘불교신자’ 논란 때문으로 이와 관련해 이 대표는 “불교신자지만 지역구 관리를 위해 교회도 성당에도 나갔다”고 해명한 바 있다.
이미지 확대
미래통합당 행사 참석한 이은재
미래통합당 행사 참석한 이은재 한국경제당 이은재 후보가 7일 오전 강원 춘천시 미래통합당 강원도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공동 강원권역 선대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4.7 연합뉴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