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구보다 슬기로웠던 감빵생활 호나우지뉴, 보석금 내고 석방된다

누구보다 슬기로웠던 감빵생활 호나우지뉴, 보석금 내고 석방된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4-08 10:32
업데이트 2020-04-08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조여권으로 파라과이 감옥에 수감된 호나우지뉴의 웃는 모습.
위조여권으로 파라과이 감옥에 수감된 호나우지뉴의 웃는 모습.
그 누구보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보낸 호나우지뉴가 거액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된다.

로이터통신은 8일(한국시간) 위조 여권 사용 혐의로 파라과이 사법당국에 구속된 호나우지뉴와 그의 형 호베르투가 곧 석방돼 가택 연금에 들어간다고 보도했다. 보석금 규모는 160만달러(약 19억원)이다.

파라과이 법원은 이날 “호나우지뉴 형제가 파라과이를 떠나지만 않는다면 거액의 보석금을 낸 상황에서 굳이 교도소에 붙잡아 둘 필요가 없다”며 보석을 허용했다. 호나우지뉴 형제는 일단 감옥에서 나오게 됐지만 자유의 몸은 아니다. 파라과이 수도 아순시온의 한 호텔에서 재판을 기다려야 한다.

지난달 파라과의 국적의 위조 여권이 적발돼 경찰에 붙잡힌 호나우지뉴는 곧바로 아순시온의 교도소에 수감됐다.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하나로 기억되는 축구 스타의 수감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이 주목했다.

현역 시절 탈지구급 축구 실력으로 ‘외계인’이라는 별명을 얻었던 호나우지뉴답게 그는 교도소에서 미소를 잃지 않았고 교도소 풋살대회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며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 팬들은 드라마의 제목을 빗대 그의 수감 생활을 ‘슬기로운 감빵생활’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나 이번 석방으로 호나우지뉴는 한 달여의 수감 생활을 마치게 됐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