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숙 여사, 치매 소재 영화 관람…이순재 등 주연과 간담회도

김정숙 여사, 치매 소재 영화 관람…이순재 등 주연과 간담회도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4-01 16:41
업데이트 2019-04-01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숙 여사가 1일 오후 용산 CGV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및 치매파트너 200여 명과 함께 치매 소재 영화 ‘로망’을 관람했다. 서울시 광역치매센터가 서울시 25개 치매안심센터에서 활동 중인 ‘치매파트너(기억친구)’를 초대한 이 날 특별시사회는 “우리가 당신과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치매파트너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김정숙 여사 또한 지난 1월 종로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수료증을 받은 치매파트너 자격으로 함께했다. 사진은 지난 1월 치매안심센터에서 수료증을 받는 김정숙 여사.  청와대 제공
김정숙 여사가 1일 오후 용산 CGV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및 치매파트너 200여 명과 함께 치매 소재 영화 ‘로망’을 관람했다.
서울시 광역치매센터가 서울시 25개 치매안심센터에서 활동 중인 ‘치매파트너(기억친구)’를 초대한 이 날 특별시사회는 “우리가 당신과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치매파트너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김정숙 여사 또한 지난 1월 종로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수료증을 받은 치매파트너 자격으로 함께했다. 사진은 지난 1월 치매안심센터에서 수료증을 받는 김정숙 여사.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1일 서울 용산 CGV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치매 파트너 200여 명과 치매를 소재로 한 영화 ‘로망’을 관람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 광역치매센터가 서울시 25개 치매안심센터에서 활동하는 치매 파트너를 초대해 열렸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치매 파트너는 치매를 이해하고 일상에서 치매 환자와 그 가족을 돕는 봉사자를 말한다.

전문가로부터 치매 증상 및 치매 노인의 생활과 관련한 설명을 비롯해 봉사활동 사례 등을 들으면 수료할 수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월 서울 종로구 평창동의 치매안심센터에서 대학생과 고등학생 등 시민 15명과 치매 파트너 과정을 이수한 바 있다.

김 여사가 관람한 영화 ‘로망’은 배우 이순재 씨와 정영숙 씨가 부부로 나와 함께 치매에 걸리는 상황을 소재로 했다.

영화 관람을 마친 후 현장에서는 치매 파트너들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간담회가 이어졌다.

지난달 3월에 치매 관련 교육을 받고 치매 파트너가 된 이 씨와 정 씨도 간담회에 참석해 치매 환자 역할을 하며 느낀 소회 등을 밝혔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