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 명절 기분 내고 싶어? 박물관·미술관 어때?

‘설’ 명절 기분 내고 싶어? 박물관·미술관 어때?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9-01-30 17:48
업데이트 2019-01-3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설 연휴 공연·전시 등 문화행사 풍성

국립 박물관·미술관이 설 연휴인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전국 지방의 아리랑과 풍물, 탈놀이, 민요 등이 어우러진 신명나는 전통 연희극 ‘으랏차차 아리랑’을 연다. 젊은 전통연희집단인 ‘꼭두쇠’의 창작 레퍼토리로, 각 지방 아리랑이 만나 태어난 다섯 장수 이야기를 그린 전통 연희극이다.

경주·광주·전주·부여·공주·진주·청주·대구·김해·제주·춘천·나주 국립박물관을 비롯해 국립 미륵사지 유물 전시관에서도 설 음식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특별공연, 가족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공주·광주·전주 국립박물관은 한복을 입고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기념품을 준다. 청주 국립박물관은 방문객에게 황금돼지 저금통을 나눠 준다.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6일 오후 2, 4시 종이로 변해버린 아빠를 찾아 나선 주인공의 모험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인형극 ‘종이 아빠’가 열린다.

4~6일에는 서울·과천·덕수궁·청주 국립현대미술관 전시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돼지띠 방문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에게 초대권 2장을 준다. 3일에는 선착순 20명에게 국립현대미술관 달력을 준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www.museum.go.kr),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 국립현대미술관(www.mmca.go.kr) 홈페이지 참조.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9-01-31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