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타벅스, 美 6개 도시에서 커피 배달에 나서

스타벅스, 美 6개 도시에서 커피 배달에 나서

한준규 기자
입력 2019-01-23 11:59
업데이트 2019-01-23 1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커피 온도 30분 유지하는 포장 기술도 개발

스타벅스 로고
스타벅스 로고
세계적인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커피 배달에 나서는 등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스타벅스는 22일(현지시간) 우버 계열사인 우버이츠(Uber Eats)와 손잡고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보스턴과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뉴욕, 워싱턴DC 등 미국 내 6개 대도시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배달 서비스를 위해 커피 온도를 30분 이상 유지할 수 있는 새 포장기법을 개발하는 등 심혈을 기일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달 수수료는 2.49달러(약 28000원)이며 우버이츠 앱에서 매장 메뉴의 95%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가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시범적으로 배달서비스를 운용한 결과, 성공적이었다고 자평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우버이츠와 협업은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식사 배달서비스와 최대 규모의 음료 소매업체 유통망을 결합한 것”이라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배달서비스를 미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준비 중이다. 중국에서 이미 알리바바와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오는 상반기 중 영국 런던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