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잠적한 신재민 전 사무관, 모텔서 발견…“생명에 지장 없어”

잠적한 신재민 전 사무관, 모텔서 발견…“생명에 지장 없어”

입력 2019-01-03 12:55
업데이트 2019-01-03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빌딩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1.2  뉴스1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빌딩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9.1.2
뉴스1
청와대의 KT&G 사장 교체 시도와 적자 국채 발행 압력이 있었다고 주장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오늘(3일)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전하고 잠적했으나 신변에 이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8시 20분쯤 신재민 전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추적한 경찰은 낮 12시 40분쯤 신 전 사무관을 서울 관악구의 한 모텔에서 발견했으며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신 전 사무관은 발견 당시 극단적 행동을 시도한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건강상태는 양호하며 일단 안정을 취하게 하려고 병원으로 후송했다”고 전했다. 신 전 사무관은 전날 오후 10시 30분쯤 고시원으로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에 신고한 신재민 전 사무관의 대학 친구는 이날 오전 7시 신재민 전 사무관으로부터 ‘요즘 일로 힘들다’, ‘행복해라’라는 내용의 예약 문자 메시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있는 신재민 전 사무관 거주지에서 3장짜리 유서와 휴대전화를 발견했다. 휴대전화는 신 전 사무관 명의가 아니라 그가 전날 만난 대학 선배로부터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확대
신재민 고파스에 ‘마지막 글입니다’
신재민 고파스에 ‘마지막 글입니다’ 3일 오전 고려대 커뮤니티 ‘고파스’에 올라온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
고파스 캡처
또 이날 오전 11시 19분에는 신재민 전 사무관의 모교인 고려대 학생들의 커뮤니티인 ‘고파스’에 그가 쓴 글로 추정되는 글도 올라왔다.

‘마지막 글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글의 작성자는 ‘신재민2’로, 글에서 ‘아버지 어머니 정말 사랑하고 죄송합니다. 그래도 전 잘한 것 같아요’라고 밝혔다.

이어서 “내부 고발을 인정해주고 당연시하는 문화와 비상식적인 정책 결정을 하지 않고 정책 결정 과정을 국민들에게 최대한 공개하는 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