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청설 휘말린 트럼프 美 공화당 의원 “사실무근”

도청설 휘말린 트럼프 美 공화당 의원 “사실무근”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6-07-01 15:31
업데이트 2016-07-01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조트 ‘마라라고’ 전직 직원들 주장

이미지 확대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30일(현지시간) 뉴햄프셔주 맨체스터의 타운홀 미팅에서 유세 연설을 하고 있다. 이날 트럼프는 자신의 리조트 ‘마라라고’에서 다른 사람의 전화를 엿들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진=AP연합뉴스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30일(현지시간) 뉴햄프셔주 맨체스터의 타운홀 미팅에서 유세 연설을 하고 있다. 이날 트럼프는 자신의 리조트 ‘마라라고’에서 다른 사람의 전화를 엿들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진=AP연합뉴스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전화 도청 시비에 휘말려 곤욕을 치르고 있다.

미국 온라인매체인 버즈피드는 30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에 있는 트럼프의 저택이자 리조트인 ‘마라라고’에서 한때 일했던 전직 직원 4명의 말을 인용해 트럼프가 다른 전화를 엿들었다는 주장을 보도했다.

마라라고의 전화시스템을 잘 안다는 전직 직원 6명은 버즈피드와의 인터뷰에서 이곳 트럼프 침실에는 다른 방들과 연결되는 전화가 있었으며, 이것은 마치 전화교환대와 같은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4명은 2000년대 중반에 트럼프가 직원들끼리, 또는 직원과 리조트 손님들 간의 내부 일반전화 통화를 엿들었다고 주장했다.

한 직원이 손님과 전화통화를 하는 도중에 트럼프가 다른 선으로 이 직원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 내용과 똑같은 주제를 언급한 적이 있었다면서 “엿듣지 않는 한 대화 내용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전직 직원도 “트럼프는 침실의 전화기를 집어 들고 (다른 사람의) 통화 내용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트럼프가 이 전화를 ‘엿듣기’에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직원 역시 마라라고의 전화시스템은 ‘끼어들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의 통화내용을 은밀히 청취할 수 있는 구조라면서 트럼프가 종종 직원들의 통화를 감시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마라라고의 현직 직원 2명은 트럼프는 타인의 전화를 들은 적이 없고, 들으려 하지도 않는다고 부인했다. 침실의 전화대도 교환원을 거쳐 다른 방에 전화하기 위한 용도라고 반박했다.

트럼프 캠프의 호프 힉스 대변인은 “터무니없고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했다.

126개의 방이 있는 마라라고에는 트럼프와 가족을 위한 거처가 있으며 나머지 공간은 외빈 초대공간이나 골프장, 리조트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