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선교, 친박 유기준 겨냥 “호가호위 하던 자들이 대통령 팔아 한 자리 하려고…” 비난

한선교, 친박 유기준 겨냥 “호가호위 하던 자들이 대통령 팔아 한 자리 하려고…” 비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28 16:13
업데이트 2016-04-28 16: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은 28일 원내대표 경선에 친박계가 출마하는 것을 두고 “박근혜 대통령을 팔아넘겨 한 자리를 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한 의원은 이날 ‘도대체 무슨 명분으로 친박 단일후보란 말인가’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스스로 친박임을 자처한 두 분이 만나 원내대표, 전당대회 후보로 나눠먹기 합의를 했다니 경을 칠 일”이라고 지적했다.

원내대표 출마 의사를 내비쳤던 유기준 의원과 홍문종 의원이 ‘교통정리’를 했다는 것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한 의원은 “원내대표 경선에 나간다는 자와 전당대회 준비한다는 자가 그것도 친박이라고 훈장 달고 다닌 사람들이 총선의 책임을 청와대로 돌리는 것은 비겁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원내대표 출마를 고수하고 있는 유 의원을 겨냥해 “이번 정부에서 장관을 지낸 이가 총선 패배를 마치 남의 집 일로 돌려 말한다”면서 “자신이 그 핵심에 있었으니 이번 총선에 이 정부에 대한 심판이 포함돼 있다고 말하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 친박계 핵심으로 통하는 최경환 의원이 유 의원의 원내대표 출마를 비판한 데 대해 옳은 지적이라고 평가하면서도 “최 의원도 그런 말 할 자격이 없으니 그냥 가만히 있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대선 경선 때 박근혜 캠프에 가담해 원조 친박 인사로 불리는 한 의원은 “나 역시 친박임을 자처한 적이 있으나 이 정부 들어서 친박에서 밀려났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