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김무성 ‘안철수 선택’ 말실수는 무의식적 욕망”

진중권 “김무성 ‘안철수 선택’ 말실수는 무의식적 욕망”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08 19:09
업데이트 2016-04-08 19: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을 ‘안철수’로 무대의 실수
‘이준석’을 ‘안철수’로 무대의 실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노원구 롯데백화점에서 열린 노원병 이준석 후보 지원유세에서 이 후보 지지연설을 하다 ‘이준석’을 ‘안철수’로 헷갈려 얘기하다 알아차린 뒤 멋적은 듯 웃고 있다. 2016.4.7 연합뉴스.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7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자당 후보인 이준석 후보 지원유세때 “안철수 대표를 꼭 선택해 달라”고 말 실수를 한 데 대해 “김무성의 말 실수는 무의식적 욕망의 표출이겠죠”라고 말했다.

진 교수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청와대에선 아웃시킨 것 같은데, 아직 새누리의 대선주자가 자기라고 굳게 믿는 모양”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이어 “오세훈 유세차에서는 이렇게 외치지 않을까요? ‘여러분, 정세균을 꼭 뽑아주십시요.’”라고 비꼬기도 했다.

전우용 역사학자도 트위터를 통해 “김무성씨가 노원병에 가서 ‘안철수를 뽑아달라’고 말 실수를 했답니다”라면서 “새누리당 대표로서는 ‘말 실수’인지 몰라도, 차기 대권 주자로서는 200% ‘진심’을 담은 말일 겁니다”라고 꼬집었다.

두 사람 모두 김무성 대표 입장에서 볼 때 만만한 대권주자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총선에서 당선되기를 바라는 속내를 드러낸 게 아니냐고 비난한 셈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