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전주서 ‘막걸리 회동’…“정운천 당선시 꽃가마 태울것”

김무성, 전주서 ‘막걸리 회동’…“정운천 당선시 꽃가마 태울것”

입력 2016-04-06 09:26
업데이트 2016-04-06 09: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젊은이들, 정의감과 이상으로 판단…경험 안해보면 몰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5일 오후 총선 지원 유세차 전북 전주를 방문해 ‘불모지’ 전주에 출마한 후보들과 ‘막걸리 회동’을 했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6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콩나물국밥집에서 아침식사를 하기에 앞서 당직자로부터 ’전북지역에서 바람을 일으키기 바란다’는 바람을 담은 부채를 선물받고 활짝 웃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6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콩나물국밥집에서 아침식사를 하기에 앞서 당직자로부터 ’전북지역에서 바람을 일으키기 바란다’는 바람을 담은 부채를 선물받고 활짝 웃고 있다.
연합뉴스
전주 시내 한 음식점에서 만찬을 겸해 이뤄진 회동에는 정운천(전주 을)·전희재(갑)·김성진(병) 후보와 청년 당원들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특히 당선권에 근접한 것으로 기대하는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출신의 정운천 후보에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정 후보는 사실상 양자 구도로 치러진 19대 총선에서 야당 후보에 패하긴 했지만, 여권 후보로서는 이례적으로 35.8%의 높은 득표율을 보이며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정 후보에게 “당선되면 최고위원감”이라며 “내가 꽃가마를 태워주겠다”고 격려했다.

김 대표는 청년층에서 새누리당의 이미지가 좋지 않은 이유를 청년 당원들에게 직접 물어보기도 했다.

김 대표는 자신의 질문에 대해 청년 당원들이 ‘야당의 선동’을 이유로 들자, “젊을 때는 무언가 다 잘못된 것처럼 보이지만 배후에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면서 “젊은 사람들이 정의감과 이상적인 의식으로 판단하면 잘못됐다고 보이지만 경험을 안 해 보면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도 젊었을 때 비판도 하고 민주화투쟁도 하고 그랬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날 전주 한옥마을에서 숙박하고 6일 오전 시내 한 음식점에서 전북 지역 후보자들과 조찬을 함께하며 선거 대책을 논의한 뒤 전주 시내를 돌며 지원 유세를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