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달팽이크림 주세요”… 신규 면세점 휩쓴 유커

“달팽이크림 주세요”… 신규 면세점 휩쓴 유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3-31 21:26
업데이트 2016-03-31 2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 아오란 직원 3000명씩 나눠 이틀간 HDC신라면세점 쇼핑

치맥파티 이어 대거 지갑 열어
한국화장품 매장마다 수십명씩
“친구들이 부탁한 건 모두 샀어요”


이미지 확대
中 아오란그룹 3000명 이번엔 ‘싹쓸이 쇼핑’
中 아오란그룹 3000명 이번엔 ‘싹쓸이 쇼핑’ 포상 휴가로 방한한 중국 아오란 그룹 임직원 3000여명이 31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지난 27일 입국한 이들은 2일까지 서울과 인천 등지에서 워크숍과 관광, 쇼핑 등을 한 뒤 중국으로 돌아간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여러명이 달팽이 크림을 구입하겠다고 몰려드는데 이렇게 많은 중국인 관광객(유커)을 본 건 처음이에요.”

31일 서울 용산구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내 6층 잇츠스킨 매장에서 한 판매직원이 유커 6명을 상대하며 상기된 표정으로 이같이 말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가득 채운 유커들은 중국 아오란그룹 직원 3000여명이었다.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직원들을 가득 태운 관광버스 한 대가 면세점 밖 야외 주차장에 도착했다. 이후 관광버스 60대를 세울 수 있는 야외 주차장이 1시간도 안 돼 꽉 차 버렸다. 면세점 관계자는 “이런 현상은 지난해 12월 24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개점한 이래 처음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8일 인천 월미도에서 ‘치맥 파티’로 화제를 모은 아오란그룹 직원들이 이번에는 서울 신규 시내 면세점에 등장해 대거 지갑을 열었다.

아오란그룹 전체 임직원 6000여명은 이날과 1일 이틀간 절반씩 나눠 면세점을 찾는다.

아오란그룹은 중국 광저우에 본사를 둔 화장품, 의료기기 제조·판매 회사다. 아오란그룹 직원들은 지난 27일부터 2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찾았다. 이들은 이날부터 면세점과 함께 아쿠아리움인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등을 찾아 쇼핑과 관광을 즐겼다.

이날 현장을 찾아 유커들을 안내한 이길한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위치적 장점을 살려 앞으로 아오란그룹 같은 ‘마이스’(회의, 관광 등을 중심으로 한 관광객 유치사업) 중심 단체관광객을 중점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면세점을 찾은 3000여명의 아오란그룹 직원이 집중적으로 구입한 것은 한국 화장품이었다.

명품 잡화 매장에는 사람들이 뜸했지만 한국 화장품 브랜드 매장에는 수십여명이 몰려들었다.

3층 설화수 매장에서 만난 아오란그룹의 화장품 판매직원 후어위자오(26)는 “한국의 시내 면세점이 화장품 쇼핑하기가 가장 편하다는 얘기를 들어 이곳에서 친구들이 부탁한 인기 한국 화장품을 모두 구입했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4-01 21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