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민노총 총파업, 反민생세력의 정치공세”

김무성 “민노총 총파업, 反민생세력의 정치공세”

입력 2016-01-25 09:48
업데이트 2016-01-25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제전문가 더민주 김종인, 노동개혁 견해 밝혀야”“서울·성남시장, 청년복지정책 악마의 속삭임·독약”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5일 민주노총이 정부의 ‘저성과자 해고·취업요건 완화’ 행정지침을 ‘노동재앙’이라고 규정하고 이에 반발해 무기한 총파업을 예고한 데 대해 “반(反)민생 세력의 전형적인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액 연봉을 받는 귀족노조가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국민을 기만하고 호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의 노동 행정지침은 인사고과 제도를 노조나 노사협의회와 공동으로 만들도록 하고 여러 안전장치를 통해 해고를 오히려 힘들게 하면서 궁극적으로 고용안정을 높이는 좋은 지침”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이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노동개혁 법안 가운데 파견근로자보호법(파견법)을 강하게 반대하는 것과 관련, “나이 든 중장년층에게 일할 기회를 주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대표적 상생법인데, 야당은 유능한 경제정당을 외치면서 왜 반대로 일관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더민주는 회의장에 앉아서 운동권식 사고로 노동개혁을 반대만 하지 말고 산업현장을 찾아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절실한 목소리를 듣길 바란다”며 “경제학자 출신으로 (청와대) 경제수석까지 지낸 김종인 (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은 노동개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밝혀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이재명 경기도 성남시장이 ‘3대 무상복지사업’의 하나인 ‘청년배당’ 정책에 따라 지역 청년들에게 지급한 지역 상품권이 인터넷에서 이른바 ‘현금깡’으로 악용되고 있다는 언론 보도를 언급하면서 “결국 시민 세금만 낭비하고 청년들에게 해악만 끼친다는 사실이 증명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성남시와 서울시의 일부 복지 정책에 대해 “시민이 낸 소중한 세금을 시장들이 개인 인기를 얻기 위해 악용하는 제도는 악마의 속삭임이자 독약”이라고 재차 비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