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C·SBS 일일시트콤“문제투성이”/「기독교윤리…」 모니터결과

MBC·SBS 일일시트콤“문제투성이”/「기독교윤리…」 모니터결과

김재순 기자
입력 1997-04-26 00:00
업데이트 1997-04-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녀대학생 6명 동거 상황설정 어색/과장된 제스처·툭하면 폭력행사 눈살

공중파TV의 코믹성 일일시트콤이 출연자들의 경박한 대사나 과장된 행동,개연성없는 상황설정 등으로 억지 웃음만 자아내고 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문화모임은 지난달 한달동안 방송된 MBC 「남자 셋 여자 셋」(월∼금 하오7시5분)과 SBS 「OK목장」(월∼목 하오8시)등 일일시트콤 두편을 모니터한 결과 이같은 문제점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 모임이 내놓은 모니터 보고서의 핵심은 한마디로 웃기기 위한 대사나 연기자들의 과장된 행동이 스토리 전개에 역효과를 주고 있다는 것.

「남자 셋…」의 경우 한집에 남녀 대학생 6명이 함께 산다는 상황설정 자체가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데다,집과 학교·카페 등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중심으로한 내용전개 또한 과장과 억지가 많다는 것.번득이는 풍자나 재치보다는 말장난에 가까운 대사나 과장된 행동을 주요 웃음 유발요인으로 내세우는 것이 아쉽다는 지적이다.

「OK목장」도 무리한 상황설정이 두드러지기는 마찬가지.또 연기력만 놓고 볼때야 나무랄 것이 없지만,권해효·조형기·백일섭 등 중견배우들이 지나치게 과장된 제스처와 폭력적인 행동을 일삼아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김재순 기자>
1997-04-26 1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