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시청률 조사회사인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 24~27일 설연휴 기간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SBS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으로 전국 평균 가구시청률 26.0%를 보였다. 2위는 KBS 2TV 주말연속극 ‘내사랑 금지옥엽’(23.0%), 3위는 MBC 특별기획드라마 ‘에덴의 동쪽’(21.4%)순이었다. 시청률 상위 10위 안에 설 특집 프로그램은 한 개도 들지 못했다.
총 31편이 선보인 설 특선영화 가운데는 24일 SBS가 ‘그것이 알고싶다’ 700회 특집으로 편성한 ‘그놈 목소리’가 14.1%의 시청률로 1위를 기록했고, 2위와 3위도 SBS에서 전파를 탄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식객’ 등이 차지했다. 상위 10편 중 ‘본얼티메이텀’을 제외한 10편이 한국영화였으며, 방송사별로는 SBS가 6개, KBS 2TV와 MBC가 각각 2개로 나타났다.
설 특집 TV 오락프로그램 시청률 1위는 26일 방송된 SBS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16.6%)이 차지했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와 스타의 자녀가 함께 출연해 ‘어린이들이 바라본 어른들의 세상’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놓고 문제를 푸는 퀴즈 토크쇼 형식으로 꾸며졌다. 2위는 KBS2 ‘아주 특별한 개그콘서트’(14.2%), 3위는 KBS2 ‘가요계 톱스타 총집합 쉘위댄스’(14.0%)가 차지했다. 방송사별로는 시청률 상위 10위에 SBS 5개, KBS 2TV 3개, MBC 2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한편 설연휴 기간에도 월·화드라마의 접전은 계속됐다. 또다른 시청률 조사회사인 TNS미디어코리아는 KBS 2TV 월·화드라마 ‘꽃보다 남자’가 지난 몇 달간 월화극 최강자로 군림해온 MBC ‘에덴의 동쪽’을 추월했다고 밝혔다.
27일 방영된 ‘꽃보다 남자’는 시청률 25.9%를 차지하며 21.8%를 기록한 ‘에덴의 동쪽’을 4%포인트가량 앞섰다. ‘꽃보다 남자’는 26일에도 19.5%의 시청률로 17.5%에 그친 ‘에덴의 동쪽’을 제쳤다.
그러나 AGB닐슨미디어리서치 기준으로는 ‘꽃보다 남자’가 아직까지 ‘에덴의 동쪽’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 ‘꽃보다 남자’의 26일 시청률은 18.1%로 ‘에덴의 동쪽’의 18.6%에 근소하게 못 미쳤고, 27일에도 22.6%의 시청률을 기록해 ‘에덴의 동쪽’의 24.2%를 따라잡지 못했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