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n조이(YTN 오전 11시35분) 청량한 겨울바람이 부는 푸른 바다가 있는 곳, 경북 울진의 때 묻지 않은 순수자연을 찾아 떠난다. 바닷가 높다란 곳의 전망 좋은 망양정에 올라보고, 또 다른 전망대 월송정을 찾아 향긋한 소나무향과 신선한 바다내음의 어울림을 느낀다. 드라마 세트장으로 쓰였던 해변의 집과 하얀 교회도 둘러본다.
●누나(MBC 오후 7시55분) 건우가 승주를 못 잊어 괴로워하자 건우 아버지는 승주를 찾아가 서로를 진정으로 위한다면 정작 어떤 것이 옳은 것인 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라고 말한다. 한편 수아 엄마와 싸우던 수아 아빠는 자신은 더 이상 잃을 것도 없고 마음이 불편해서 못 지내겠다며 모든 사실을 다 털어놓겠다고 말한다.
●소문난 칠공주(KBS2 오후 7시55분) 양팔은 선택과 하남을 데리고 아침 운동에 나선다. 힘든 기색이 전혀 없는 하남과 달리 선택은 제대로 따라오질 못한다. 한편 일한은 고기와 과일 등을 사들고 명자를 찾아가 미칠은 잘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하는데, 명자는 일한에게 앞으로 자기 집에 얼씬도 하지 말라며 문전박대를 한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오후 11시5분) 최근 홍준표 의원이 발의한 속칭 `반값아파트´ 법안이 연말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진정한 `반값아파트´란 무엇인지 허와 실을 짚어본다. 또한 싱가포르의 사례를 통해 한국형 반값아파트가 정착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할 법적, 제도적 장치를 검토하고 더불어 해결되어야 할 과제들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07:00 겨울방학특강 비문학 종합
08:40 겨울방학특강 영어영문 독해 종합
17:00 겨울방학특강 수학Ⅱ 종합 (월)
18:10 겨울방학특강 수학Ⅱ 종합(화)
19:00 겨울방학특강 수학Ⅱ 종합(수)
20:50 겨울방학특강 수학Ⅱ 종합(목)
21:00 겨울방학특강 수학Ⅱ 종합(금)
22:00 오답노트 종합 언어영역
23:00 오답노트 종합 수리영역-가
●특선 다큐멘터리(EBS 오후 11시) ‘이집트의 이스라엘인’에서는 요셉을 중심으로 이스라엘인(야곱의 후예)이 이집트에서 보낸 시절을 돌아본다. 아브라함의 증손자 요셉이 이집트에 노예로 팔려가 총리가 되기까지의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통해 성경이 이집트의 문화와 종교에서 상당한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을 밝혀 낸다.
2006-12-23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