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60분-부모(EBS 오전 10시) 남녀 간의 개성과 차이를 수용할 수 있도록 부모가 몸소 실천하며 양성 평등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양용준·이송지씨 부부. 머리로는 남녀평등을 주장하면서도 실생활에서는 여전히 아들과 딸을 차별하는 현실 속에서 양성평등이란 무엇이며, 또 평등가족의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다.
●신동엽의 있다! 없다?(SBS 오후 7시5분) 빛바랜 흑백사진 속에 27살 난 이등병 태진아가 있는지 없는지 살펴본다. 오래된 흑백사진으로 남은 30여년 전 이등병 태진아의 진실은 무엇인지 송대관과 태진아의 아들 이루가 들려주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본다. 또 포클레인이 달린 지프가 있는지, 없는지도 알아본다.
●라이프n조이(YTN 오전 10시30분) 강원도의 최남단 고원지대에 위치해 빼어난 경치를 간직한 영월. 슬픈 역사를 간직한 단종의 능, 단종역사관을 찾아 17년의 짧은 생을 마감한 단종의 자세한 기록들을 새겨본다. 잘 알려지지 않아 신비로운 느낌의 선암마을도 들렀다. 세월이 만들어 낸 자연의 기록들을 고스란히 간직한 영월로 떠나본다.
●레인보우 로망스(MBC 오후 6시50분) 은비가 3년 만에 첫사랑 시경을 다시 만났다. 첫사랑을 다시 만나게 된 은비는 설렘 속에 예전에 하지 못했던 고백을 하려고 한다.3년 전 은비가 시경에게 고백하려고 했을 때 은경이 방해를 했었는데, 시경은 지금 뭔가 은비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것 같다고 여긴다. 이들이 가진 비밀은 무엇일까?
●TV소설 고향역(KBS1 오전 8시5분) 준호는 동식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금자가 떠나줘야 한다고 말하지만 금자는 동식을 두고 떠날 수는 없다며 맞선다. 준호는 모든 상황을 알게 된 선경에게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여기지만, 선경은 오히려 준호를 감싸준다. 한편 홍철은 양조장 정 여사에게 송 사장의 재산을 뺏기 위한 타협을 제의한다.
●사랑과 전쟁(KBS2 오후 11시5분) 처녀재벌 영숙과 이혼남 재필의 결혼. 영숙은 재필의 지적인 면에 반해서 처녀의 몸으로 다 큰 아이가 둘이나 있는 재필과 결혼을 했다. 못 배운 것이 한이었던 영숙은 남편의 사업자금은 물론이고 아이들의 학비까지 다 대며 최선을 다하지만, 재필과 아이들은 ‘돈, 돈’하는 영숙이 마음에 들지 않아 한다.
2005-11-18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