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풍경-음악으로 전하는 행복, 4인 콘서트(EBS 오후 5시40분) 양 손에 각각 손가락이 2개씩밖에 없는 피아니스트 이희아와 시각 장애인 클라리네티스트 이상재, 소아마비로 다리가 불편한 테너 최승원과 가수 박마루. 이들 4명이 뭉쳐 ‘릴레이 학교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장애를 딛고 선사하는 감동의 콘서트 현장을 찾아가 본다.
●라이프n조이(YTN 오전 8시20분) 얼마나 비싼 옷이냐가 아니라 남들과 얼마나 다른 옷이냐에 가치를 두는 사람들이 있다. 독특해서 좋고, 만드는 정성이 들어 있어 좋으며, 헌 옷을 재활용해 절약이 되니 좋다.1석3조 핸드페인팅 리폼 세계로 들어가 보자. 또 푸른 바다의 싱그러움과 가을의 넉넉함을 품고 있는 서천을 찾아가 본다.
●사랑찬가(MBC 오후 7시55분) 혁에게 끝까지 천사처럼 보이고 싶었던 소라는 혁이 자신의 실체를 알게 되자 괴롭다. 괴로워 뛰쳐나가는 혁과 실랑이를 벌이던 소라는 계단에서 떨어질 위험에 처하고, 소라를 구하려던 순진은 계단으로 굴러 떨어진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순진을 보고 소라는 충격에 휩싸이고….
●하늘이시여(SBS 오후 8시45분) 뉴스팀의 분장을 맡게 된 자경은 뉴스팀장의 안내로 팀원들과 인사를 나누게 된다. 새로 앵커에 기용된 왕모는 자경의 등장에 놀라고, 뉴스리허설을 위해 자경으로부터 메이크업을 받으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그때 왕모의 머릿속에는 스페인의 투우장에서 봤던 자경의 모습이 떠오른다.
●KBS스페셜(KBS1 오후 8시) 의료가 자본주의 최대의 서비스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의료서비스가 산업화되면 전반적인 의료비 상승으로 이어지기 쉽고, 결국 대다수 서민들은 앞으로 의료비를 감당하기가 더욱 힘들어질 수 있다. 경쟁력 강화라는 피할 수 없는 현실 뒤에 가려진 의료제도의 그늘을 되짚어 본다.
●위기탈출 넘버원(KBS2 오후 10시5분) 음식을 먹다가 일어나는 사고인 기도폐색.1분 이내에 응급처치를 한다면 소생률은 97% 라고 하는데, 과연 기도폐색의 응급처치법은 무엇일까? MC들의 시범을 통해 ‘하임리히법’을 배워본다. 운전 중 이런 행동만은 피하자. 운전 중 위험한 행동들은 무엇인지도 알아본다.
2005-10-01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