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간접·중간광고 매체 균형발전 역행

TV 간접·중간광고 매체 균형발전 역행

조태성 기자
입력 2005-08-19 00:00
수정 2005-08-1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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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신문협회(회장 장대환)가 방송광고 규제완화조치를 공식적으로 비난하고 나섰다.

한국신문협회는 17일 문화관광부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방송광고 규제 완화정책에 대해 “균형감각을 상실한 편파적 정책”이라며 이에 반대하는 성명을 냈다.

협회는 성명을 통해 “문화관광부가 매체 균형발전을 외면한 채 지상파 방송사에 가상·간접·중간광고 등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문화부가 추진 중인 정책은 다른 매체산업의 위축을 가속화해 언론과 민주주의 발전에도 역행한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방송광고 정책은 언론·광고산업뿐 아니라 국민들의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사안이므로 충분한 사회 공론화를 통해 다른 매체산업과 국민생활에 미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편파적 미디어 정책 논의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조태성기자 cho1904@seoul.co.kr

2005-08-19 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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