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갑질 고객에게는 이렇게…SNS 통해 공유되는 ‘착한 복수’

갑질 고객에게는 이렇게…SNS 통해 공유되는 ‘착한 복수’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1-28 15:04
업데이트 2021-01-28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틱톡 이용자 대런 까르도사(Darron Cardosa)가 “손님이 당신에게 무례하게 굴었을 때, 어떻게 대응했나”에 대한 공유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다.
틱톡 이용자 대런 까르도사(Darron Cardosa)가 “손님이 당신에게 무례하게 굴었을 때, 어떻게 대응했나”에 대한 공유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최근 틱톡에는 무례한 갑질 손님에게 착하게 복수하는 법이 올라와 많은 이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고 있다.

서비스 직종, 특히 식음료 업계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자신의 계정에 자신의 사례를 소개하며 어떻게 손님에게 착한(?) 복수를 했는지를 게재하고 있다.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대런은 “빵과 함께 버터를 제공할 시, 실온에 꺼내 놓은 부드러운 버터 대신 차갑고 딱딱한 버터를 제공한다”며 “손님은 이것을 빵에 바르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에서 근무하는 에보니는 “스무디를 만들 때 큰 입자를 일부러 남겨 놓는다”며 “그들은 빨대로 부드럽게 음료를 마시지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레이첼은 “마스크를 쓰지 않고 가게에 입장하는 손님들을 위해 냄새가 고약한 방귀 스프레이를 복도에 뿌려 놓는다”며 자신만의 대응 방법을 이야기했다.

또 다른 통쾌한 복수를 소개한 하비에르는 90년대 케이블 회사를 운영했다. 유명 권투선수 오스카 델 라 호야의 경기가 있던 밤, 경기를 보고자 유료채널을 신청한 고객의 인종차별적 발언에 그의 채널을 꺼버린 에피소드를 전했다. 그는 직원들에게도 응대하지 말고 채널을 복구해 주지 말 것을 지시해 무례한 고객의 여가시간을 망치는 것으로 복수했다.

이들의 복수는 손님들은 잘 눈치채지 못하지만 손님들을 수고스럽게 하는 방법들이다. 이 같은 방법들을 공유한 틱톡 사용자 중 한 명인 매켄지는 “손님들은 인지하지 못하지만 이러한 작은 복수들은 내 기분을 좀 나아지게 한다”며 소소한 복수를 이어가는 이유를 밝혔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