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서 포착된 순백의 무스

스웨덴서 포착된 순백의 무스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8-16 09:40
수정 2017-08-17 11: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웨덴에서 순백의 무스가 포착돼 화제다.

지난 14일 GrindTV에 따르면, 최근 한스 닐손은 스웨덴 베름란드주 에다에서 아름다운 순백 무스를 목격했다. 3년 동안 순백 무스를 찾아다닌 그의 꿈이 실현된 것이다.

하지만 그가 처음 순백의 무스를 목격했을 때는 아쉽게도 카메라를 들고 있지 않은 상황이었다. 다음날 닐손은 다시 같은 장소를 찾아갔고 운좋게 녀석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다.

공개된 영상에는 온몸이 하얀 눈으로 덮인 듯한 무스의 고혹적인 모습이 담겨 있다.


닐손은 “이렇게 우아한 동물을 가까이에서 보는 것은 매우 특별한 경험”이라며 녀석을 본 기쁨을 전했다.

한편 영상 속 무스는 스웨덴에서 100여 마리 정도만 존재하는 희귀동물로, 알비노(백색증)가 아니라 유전적으로 하얀색을 띠는 보배로운 동물로 알려졌다.

사진 영상=Storyful Rights Management/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