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알림문자 서비스 개시

공인알림문자 서비스 개시

입력 2022-01-11 20:26
수정 2022-01-12 01: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공인알림문자 서비스 개시
공인알림문자 서비스 개시 공공기관이 우편으로 발송하는 종이 고지서를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KT·SK텔레콤·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전자문서를 받아볼 수 있는 공인알림문자 서비스를 공동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문자메시지로 받은 전자문서는 등기우편과 마찬가지로 송달 사실을 입증하는 법적 효력도 보장된다. 사진은 KT 고객이 공인알림문자로 수신한 국민연금 가입내역 안내서를 확인하는 모습.
뉴스1
공공기관이 우편으로 발송하는 종이 고지서를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KT·SK텔레콤·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전자문서를 받아볼 수 있는 공인알림문자 서비스를 공동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문자메시지로 받은 전자문서는 등기우편과 마찬가지로 송달 사실을 입증하는 법적 효력도 보장된다. 사진은 KT 고객이 공인알림문자로 수신한 국민연금 가입내역 안내서를 확인하는 모습.

뉴스1



2022-01-12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친하지 않은 직장동료의 축의금 얼마가 적당한가?
결혼시즌을 맞이해 여기저기서 결혼소식이 들려온다. 그런데 축의금 봉투에 넣는 금액이 항상 고민이다. 최근 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직장동료의 축의금으로 10만원이 가장 적절하다는 의견이 가장 높았다. 그러면 교류가 많지 않고 친하지 않은 직장동료에게 여러분은 얼마를 부조할 것인가요?
1. 10만원
2. 5만원
3. 3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