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지은號 아워홈, 1년만에 흑자 전환 성공

구지은號 아워홈, 1년만에 흑자 전환 성공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2-30 14:24
업데이트 2021-12-30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적자를 기록했던 아워홈이 구지은 대표이사 부회장 취임 이후 1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 11월 4일 구지은 (가운데)아워홈 부회장과 김태준 (오른쪽)사장이 자사 동서울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아워홈 제공
지난 11월 4일 구지은 (가운데)아워홈 부회장과 김태준 (오른쪽)사장이 자사 동서울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아워홈 제공
30일 아워홈은 올해 매출 1조 7200여억원, 영업이익 약 2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창사 이래 첫 적자 성적표를 받아든 이후 약 1년 만의 경영 정상화다.

아워홈 관계자는 “핵심 사업인 단체급식과 식재 사업 부문에서 신규 수주 물량 확대와 거래처 발굴, 비용 절감 등을 통해 수익을 개선하면서 흑자 달성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식재사업부문은 신규 거래처 발굴뿐 아니라 부실 거래처 관리, 컨설팅 등을 통해 수익성을 크게 높였다.

식품사업부문은 대리점과 대형마트 신규 입점 확대가 매출 상승을 이끌었고, 미국과 폴란드, 베트남 등 해외법인에서 단체급식 식수 증가, 신규 점포 개점 등으로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

중국사업도 매출 상승을 도왔다. 올해 기준 중국 내 점포 수는 41개로 2018년 대비 24% 성장했다. 베트남에서는 39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가정 간편식(HMR) 역시 흑자전환에 한몫했다. 아워홈몰의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189%, 신규 가입고객 수도 250% 증가했다.

구 부회장은 취임 이후 물류센터와 주요 점포를 수차례 방문하며 현장 경영을 펼쳤다. 그는 평소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강점만을 융합해 체계적이고 효율적 시스템은 유지하되 스타트업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감한 추진력을 더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달라”라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해왔다.

아워홈 관계자는 “구 부회장 취임 이후 부진했던 단체급식사업과 식품사업에서 실적 개선이 이뤄진 만큼 향후 단체급식 운영권 신규 수주와 HMR 제품 개발을 확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