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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들 “부동산 이젠 손품 파세요”

포털들 “부동산 이젠 손품 파세요”

입력 2009-05-09 00:00
업데이트 2009-05-09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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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네이트, 지도·시세 등 정보 업그레이드

올 가을 결혼을 앞둔 김모(34)씨는 요즘 점심 시간에 집을 구하러 다닌다. 중개업소를 찾아다니며 ‘발품’을 파는 게 아니라 포털 사이트를 서핑하느라 ‘손품’을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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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시장이 꿈틀거리면서 포털들이 부동산 서비스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고도화된 지도 및 길찾기 서비스와 다양한 부동산 정보가 합쳐져 포털의 부동산 서비스는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다음은 최근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스카이뷰와 3차원 실사 이미지인 로드뷰를 적용, 매물로 나온 집의 외관은 물론 주변 동네 분위기와 지하철에서 집까지의 이동경로, 부동산 주변의 학교, 편의시설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부동산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 신혼부부를 위한 단독·다가구 주택, 지하철역 500m 이내 아파트 등 테마별로 부동산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트는 매물, 시세, 분양, 직거래, 경매 등의 정보뿐만 아니라 청약가점제 계산기, 취·등록세 계산기, 이사 및 인테리어 가격 비교, 관심 부동산 정보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야후코리아도 지난 6일부터 온라인 지도와 부동산 정보를 결합한 ‘부동산맵’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매물을 검색하면 지도 위에서 주변입지, 시세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업계 1위 네이버도 새달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새로운 부동산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09-05-09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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