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이 16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2020년에 그룹 매출 20조원, 자기자본이익률(ROE) 20%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김재철 회장과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기업통합 이미지(CI)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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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회장은 기념사에서 “동원그룹은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경영 활동을 강화해 진출 지역이 어디든지 해당 지역에서 꼭 필요한, 신뢰할 수 있는 ‘사회 필요 기업’이 되어 세계 속의 진정한 일류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룹측은 ‘사회 필요 기업’이란 보다 나은 생활·편리성·안전성·건강성 등을 위해 기존의 가치보다 더욱 뛰어난 제품과 생활 문화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발표한 CI와 관련해서는 “산뜻한 스카이 블루 색감으로 전문성·신뢰성·젊고 유연한 이미지를 표현했고, 영문 소문자 로고 타입을 사용해 친근하고 감성적이며 소비자 지향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지적했다.
홍희경기자 saloo@seoul.co.kr
2009-04-17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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