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너시스BBQ, 전문경영인 체제 개편…정승욱 CEO 선임

제너시스BBQ, 전문경영인 체제 개편…정승욱 CEO 선임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8-29 15:30
업데이트 2022-08-29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홍근 회장은 이사회 의장 맡아

제너시스BBQ는 정승욱(사진) 전 휠라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으로 윤홍근 회장은 제너시스와 제너시스BBQ의 이사회 의장을 맡아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 매진한다.

제너시스BBQ 측은 “코로나19 이후 불확실해진 경영환경에서 모든 사업 영역을 창의적으로 통합하고 성장을 이끌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를 선임했다”면서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거듭나겠다는 윤홍근 회장의 결심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정 신임 사장이 책임경영을 펼치도록 제너시스BBQ를 전문경영인 체제로 개편했다. 이와 동시에 지주사인 제너시스 대표이사에는 윤 회장의 동생인 윤경주 부회장을 선임했다.
이미지 확대
정 사장은 코오롱그룹 경영전략본부와 제일기획 글로벌 부문을 거쳐 2012년 휠라코리아에 입사해 휠라의 브랜드 재단장을 이끌었다. 특히 MZ세대(20~30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젊은 휠라’의 모습을 만들어냈고 이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대한민국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다음 달 1일 임기를 시작하는 정 사장은 “앞으로 BBQ의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