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렴라떼 마시고 청렴머그컵 만들고… 제주 청렴 속으로

청렴라떼 마시고 청렴머그컵 만들고… 제주 청렴 속으로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08-29 10:42
업데이트 2022-08-29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힐링공연, 토크쇼, 마술쇼 등 풍성
캐리커처 그리기 등 문화존 체험도

이미지 확대
청렴라떼 마시고, 청렴머그컵 만들고….

제주특별자치도가 다음달 2~3일 양일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와 제주시청 일원에서 2022년 청렴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열리는 청렴문화제는 도민들이 일상에서 청렴을 가까이 느끼고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46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참여기관·단체장, 공직자, 공공기관 임직원 등이 참여한다.

1부에서는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어린이 청렴포스터 시상식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기관·단체장들의 청렴실천 퍼포먼스 ▲제주특별자치도 직원들로 구성된 연극동호회의 청렴연극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특강이 진행된다.

2부 청렴 콘서트에서는 ▲음악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가수 지완의 힐링공연 ▲마술사 김민형이 공연하는 트롯 마술쇼 ▲개그맨 안상태의 청렴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특히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청렴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도내 16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청렴문화존’이 3일 오후 2~5시까지 제주시청 일원에서 운영된다.

청렴문화존에서는 ▲청렴캐리커처 그리기 ▲청렴 샴푸바 만들기(재외동포재단) ▲청렴나무 만들기(제주여성가족연구원) ▲청렴머그컵 만들기(공무원연금공단) ▲청렴라떼 마시기(남해어업관리단) 등 다채로운 청렴 체험프로그램과 ▲통기타 공연 등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도는 29일부터 6일간을 청렴문화주간으로 지정해 ▲출근길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캠페인 ▲도민 누구나 무료관람할 수 있는 청렴영화 상영(더킹, 농어업인회관 8월 30일 오후2시) ▲온라인을 통한 공직자 상호존중 자가진단용 청렴 MBTI 실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따른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강승철 제주도 소통혁신정책관은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제를 통해 청렴문화가 일상생활 속에 자리 잡고, 청렴이 기본이 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