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신사참배에 분노”

정부 “신사참배에 분노”

입력 2003-01-15 00:00
수정 2003-01-1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부는 14일 고이즈미 일본 총리의 전격적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석동연(石東演)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일본 정부의 최고 책임자가 인근 국가에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안겨 준 전쟁범죄자에게까지 참배한데 대해 분노와 함께 큰 실망감을 느낀다.”고 비난했다.

노무현 대통령당선자도 유감을 표시하는 논평을 냈다.

김수정기자 crystal@

2003-01-15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