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를 광고하는 나는 누구인가’ 이동통신 KTF와 SK텔레콤이 젊은 이를 대상으로 한 Na와 TTL광고에서 상반된 청춘상을 그리고 있어 화제다.
KTF의 Na광고는 ‘세상이 나를 속일지라도’란 시리즈로광고를 하고 있다.
현재 교육 문제를 내보내고 있으며 대졸실업,학원폭력,비행,가출 등 청소년들의 현실에 대해 잇달아 문제제기할 계획이다.
광고를 제작한 웰콤의 이혁종 팀장은 “18∼23세를 대상으로 한 관련 논문과 언론보도를 종합한 결과 어려운 경제현실이 청소년 일탈을 조장,가치관 상실을 가져오고 있어 이같은 내용의 광고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시리즈의 첫 광고는 서울 한강둔치 농구장의 철탑 위에서학교생활에 회의를 느끼는 한 소년을 촬영했다.
청소년들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잘 그려낸 이 신인모델은 200여명에 달하는 무명모델을 카메라 테스트한 결과 선발됐다.
TTL모델로 유명해진 임은경처럼 광고의 방영이 끝날 때까지 21세의 대학생이라는 것 외에는 모델에 대한 어떤 것도 밝히지 않는 ‘신비주의 전략’을 쓴다는 방침이다.
광고감독은 이동통신 TTL광고로 유명한 박명천 감독이 맡았다.
웰콤의 이 팀장은 “Na광고의 다음 편에는 졸업해도 취직을 하지 못하는 여대생을 소재로 역시 신인모델을 기용,광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비해 TTL은 ‘스무살의 새로운 모습’을 그리고 있다.
김상태,박준원 광고감독이 촬영을 맡아 토마토,드럼,오토바이 등을 소재로 신인모델을 기용해 희망적인 젊은이의 모습을 담고 있다.
윤창수기자 geo@
KTF의 Na광고는 ‘세상이 나를 속일지라도’란 시리즈로광고를 하고 있다.
현재 교육 문제를 내보내고 있으며 대졸실업,학원폭력,비행,가출 등 청소년들의 현실에 대해 잇달아 문제제기할 계획이다.
광고를 제작한 웰콤의 이혁종 팀장은 “18∼23세를 대상으로 한 관련 논문과 언론보도를 종합한 결과 어려운 경제현실이 청소년 일탈을 조장,가치관 상실을 가져오고 있어 이같은 내용의 광고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시리즈의 첫 광고는 서울 한강둔치 농구장의 철탑 위에서학교생활에 회의를 느끼는 한 소년을 촬영했다.
청소년들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잘 그려낸 이 신인모델은 200여명에 달하는 무명모델을 카메라 테스트한 결과 선발됐다.
TTL모델로 유명해진 임은경처럼 광고의 방영이 끝날 때까지 21세의 대학생이라는 것 외에는 모델에 대한 어떤 것도 밝히지 않는 ‘신비주의 전략’을 쓴다는 방침이다.
광고감독은 이동통신 TTL광고로 유명한 박명천 감독이 맡았다.
웰콤의 이 팀장은 “Na광고의 다음 편에는 졸업해도 취직을 하지 못하는 여대생을 소재로 역시 신인모델을 기용,광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비해 TTL은 ‘스무살의 새로운 모습’을 그리고 있다.
김상태,박준원 광고감독이 촬영을 맡아 토마토,드럼,오토바이 등을 소재로 신인모델을 기용해 희망적인 젊은이의 모습을 담고 있다.
윤창수기자 geo@
2001-06-13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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