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오브 나이트’(Women of the Night·9일 개봉)는 덮어놓고 궁금증부터 일으키는 잘만 킹 감독의 2000년작이다.
‘나인 하프 위크’‘투 문 정션’‘와일드 오키드’에서 그랬듯,감독은 욕망의 뿌리를 캐는 데 또한번 날을 세웠다.
금발의 장님 샘(쇼니 프리 존스)은 컨테이너 트럭을 타고다니며 밤마다 해적방송을 한다.변호사 출신인 샬롯,배우인 몰리,아버지의 정부였던 메리 등 세 여자를 모은 건 마피아 보스인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다.불륜을 저지르던 어머니의 의문사,잇따른 오빠의 죽음….이 모든 사건들의 배후가아버지라는 사실을 안 샘은 아버지 주변의 지난 이야기들을방송하면서 시시각각 그를 옭죈다.
동양정서를 풍기는 나른한 화면은 오랫동안 잔상으로 남을만하다.그러나 감독에게 붙여진 수식어 ‘에로영화의 대가’는 이 영화에서 빛을 잃는다.육감적 화면을 기대한다면 실망한다.그런 분위기를 내는 건 불타는 복수심을 에로틱하게 뱉어내는 샘의 방송멘트뿐이다.에로도 심리스릴러도 아닌 어정쩡한 지점에서 주저앉아버린 이 영화는힌트없이 지루한 퍼즐게임같다.
황수정기자
‘나인 하프 위크’‘투 문 정션’‘와일드 오키드’에서 그랬듯,감독은 욕망의 뿌리를 캐는 데 또한번 날을 세웠다.
금발의 장님 샘(쇼니 프리 존스)은 컨테이너 트럭을 타고다니며 밤마다 해적방송을 한다.변호사 출신인 샬롯,배우인 몰리,아버지의 정부였던 메리 등 세 여자를 모은 건 마피아 보스인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다.불륜을 저지르던 어머니의 의문사,잇따른 오빠의 죽음….이 모든 사건들의 배후가아버지라는 사실을 안 샘은 아버지 주변의 지난 이야기들을방송하면서 시시각각 그를 옭죈다.
동양정서를 풍기는 나른한 화면은 오랫동안 잔상으로 남을만하다.그러나 감독에게 붙여진 수식어 ‘에로영화의 대가’는 이 영화에서 빛을 잃는다.육감적 화면을 기대한다면 실망한다.그런 분위기를 내는 건 불타는 복수심을 에로틱하게 뱉어내는 샘의 방송멘트뿐이다.에로도 심리스릴러도 아닌 어정쩡한 지점에서 주저앉아버린 이 영화는힌트없이 지루한 퍼즐게임같다.
황수정기자
2001-06-08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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