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계 조속 구조개혁 합의

정·재계 조속 구조개혁 합의

입력 2000-08-22 00:00
수정 2000-08-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재계는 기업경영의 투명성 제고 등을 포함한 구조개혁의 5대 원칙이행상황을 자율적으로 점검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해 오는 9월말까지정부에 제출하기로 했다. 또 경제·사회 분야의 규제완화 방안,구체적인 준조세 감축방안,부품산업 육성방안 등을 만들어 정부에 제시하기로 했다.

정부와 재계는 21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진념(陳稔)재정경제부장관 주재로 오찬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의 4개항에 합의했다.

정부 관계자는 “재계가 구조개혁 5대 원칙에 대한 각 기업의 이행상황을 점검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제출하면 정부는 이를 검토해 구조조정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5대원칙은 기업경영 투명성제고와 상호채무보증 해소,재무구조 개선,핵심기업 설정,지배주주 및경영자 책임 강화 등이다.

정부와 재계는 또 실무협의회를 갖고 이날 합의사항을 구체적으로협의하기로 했으며 9월말께 정·재계 간담회를 다시 갖기로 했다.

정부는 간담회에서 현재 상당수 기업이 자금난을 겪으면서 유동성에문제가 있는 것은 금융시장이 기업구조조정에 대한 우려를 갖고 있기때문이라며 기업구조조정을 가속화해 줄 것을 재계에 촉구했다.

재계는 경제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정책 수립시 재계의 의견을 수렴해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재계는 또 정부가 중소기업의 자금사정을 개선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주고 구조개혁에 적극 나서줄것을 정부측에 건의했다.

간담회에는 진재경부장관을 비롯해 신국환(辛國煥)산업자원부장관,전윤철(田允喆)기획예산처장관,이남기(李南基)공정거래위원장,이근영(李瑾榮)금감위원장,김각중(金珏中)전국경제인연합회장,김창성(金昌星)경영자총협회장,김재철(金在哲)무역협회장,박상희(朴相熙)중소기협중앙회장 등이 참석했다.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6년도 서울시 본예산에 왕십리역 11번 출입구 승강기 설치 예산 13억원 추가 확보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2026 서울시 본예산에 왕십리역 11번 출입구 승강기 설치를 위한 13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번 예산 확보로, 승강기 설치를 위한 누적 예산은 약 50억원에 달하게 됐다. 하루 평균 20여만 명이 이용하는 왕십리역은 지하철 2호선, 5호선,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등 4개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이며, 향후 동북선과 GTX-C 노선이 추가되면 6개 노선이 만나는 서울 동북권 최대 교통허브로 발전할 예정이다. 또한 11번 출입구는 왕십리와 행당동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출입구로, 45도에 가까운 가파른 계단과 250미터에 달하는 긴 연결통로로 인해 개찰구까지의 이동이 매우 불편하다. 특히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의 교통약자들에게는 사실상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이어서 승강기 설치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구 의원은 왕십리역 승강기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4년 동안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와 협의하고, 2025년도에는 설계용역 회사를 직접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며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구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6년도 서울시 본예산에 왕십리역 11번 출입구 승강기 설치 예산 13억원 추가 확보

박정현기자 jhpark@
2000-08-22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