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업협회는 21일 미국·유럽 자동차협회가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이 폐쇄적이고 불공정하다”고 주장한 데 대해 “개방적인 한국시장에서 수입차 판매의 부진만을 이유로 한국을 공격하는 것은부당하다”고 반박했다.
협회는 이날 미국 현지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이같이 밝히고 “수입차판매 증가는 한국 실정에 맞는 자동차를 갖고 보다 경쟁적인 가격과 품질,애프터서비스,광고활동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에 달려있다”고강조했다.이어 “실례로 BMW와 벤츠는 다른 수입차 업체와 달리 지난해 한국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덧붙였다.
협회는 “올해 수입차 판매는 전년보다 150% 는 6,000대를 달성할 수 있을것”이라며 “특히 한국의 구조조정 및 관세,세제,형식승인 절차의 개선과 5월 수입차모터쇼에 대한 정부 후원에 힙입어 수입차 판매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와 관련,외교통상부는 “자동차 교역 불균형은 시장조건에 따른 것일 뿐시장이 닫혀있기 때문에 비롯된 것은 아니다”면서 “한국에선 외국산 차에대한 차별이 없음은 물론,외제차 소유자에 대한 세무조사 등 어떠한 불이익도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육철수기자 ycs@
협회는 이날 미국 현지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이같이 밝히고 “수입차판매 증가는 한국 실정에 맞는 자동차를 갖고 보다 경쟁적인 가격과 품질,애프터서비스,광고활동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에 달려있다”고강조했다.이어 “실례로 BMW와 벤츠는 다른 수입차 업체와 달리 지난해 한국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덧붙였다.
협회는 “올해 수입차 판매는 전년보다 150% 는 6,000대를 달성할 수 있을것”이라며 “특히 한국의 구조조정 및 관세,세제,형식승인 절차의 개선과 5월 수입차모터쇼에 대한 정부 후원에 힙입어 수입차 판매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와 관련,외교통상부는 “자동차 교역 불균형은 시장조건에 따른 것일 뿐시장이 닫혀있기 때문에 비롯된 것은 아니다”면서 “한국에선 외국산 차에대한 차별이 없음은 물론,외제차 소유자에 대한 세무조사 등 어떠한 불이익도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육철수기자 ycs@
2000-03-22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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