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매일 15일자 25면 ‘포장 이사업체 횡포 극성’ 제하의 기사는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이해 이삿짐업체들의 횡포가 심각함을 알려주고 있다.
포장 이삿짐센터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이유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그런데 이삿짐 파손이나 분실시 피해보상을 받지 못한 소비자가 생겨나고 있다는 내용은 큰 문제점이 아닐 수 없다.
대부분 업체들이 이사철 특수대목을 누리면서 손님잡기에만 급급하고 있기때문이다.기사에 따르면 피해 14일 이후에는 책임을 묻지 못하며 대부분의포장 이사업체가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있어 구제대책이 모호하다고 한다.대책마련이 절실함을 느끼게 한다.
기사에 우후죽순 식으로 늘어가고 있는 이삿짐센터의 횡포와 소비자 피해를줄일 수 있도록 피해구제 사이트나 문의처,대처 방법 등을 소개했으면 더좋았을 것이다.
박현숙[광주광역시 북구 두암3동]
포장 이삿짐센터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이유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그런데 이삿짐 파손이나 분실시 피해보상을 받지 못한 소비자가 생겨나고 있다는 내용은 큰 문제점이 아닐 수 없다.
대부분 업체들이 이사철 특수대목을 누리면서 손님잡기에만 급급하고 있기때문이다.기사에 따르면 피해 14일 이후에는 책임을 묻지 못하며 대부분의포장 이사업체가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있어 구제대책이 모호하다고 한다.대책마련이 절실함을 느끼게 한다.
기사에 우후죽순 식으로 늘어가고 있는 이삿짐센터의 횡포와 소비자 피해를줄일 수 있도록 피해구제 사이트나 문의처,대처 방법 등을 소개했으면 더좋았을 것이다.
박현숙[광주광역시 북구 두암3동]
2000-03-18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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