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기존 소형차 연비의 2배에 이르는 초고연비를 실현하기 위해‘3ℓ차’ 개발에 나섰다.이는 연료 3ℓ로 100㎞를 주행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의 차량이다.
현대차는 2002년까지 3ℓ차에 장착할 최신 엔진을 개발,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이 엔진은 알루미늄과 마그네슘,플라스틱 등 경량 재질을적용, 경차나 소형차급 차량에 장착될 전망이다.기존 경차는 연비가 22㎞,소형차는 16㎞안팎인데 3ℓ차는 33∼34㎞ 수준이다.
선진국 자동차 메이커들도 고연비 차량의 대표격인 3ℓ차 개발에 뛰어들어일부 업체들은 이미 컨셉카 형태의 차량을 선보인 상태다.
폴크스바겐은 지난해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루포’를 출품했다.도요타는 ‘프리어스’,혼다는 ‘인사이트’ 등을 이미 내놓았다.
육철수기자 ycs@
현대차는 2002년까지 3ℓ차에 장착할 최신 엔진을 개발,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이 엔진은 알루미늄과 마그네슘,플라스틱 등 경량 재질을적용, 경차나 소형차급 차량에 장착될 전망이다.기존 경차는 연비가 22㎞,소형차는 16㎞안팎인데 3ℓ차는 33∼34㎞ 수준이다.
선진국 자동차 메이커들도 고연비 차량의 대표격인 3ℓ차 개발에 뛰어들어일부 업체들은 이미 컨셉카 형태의 차량을 선보인 상태다.
폴크스바겐은 지난해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루포’를 출품했다.도요타는 ‘프리어스’,혼다는 ‘인사이트’ 등을 이미 내놓았다.
육철수기자 ycs@
2000-02-03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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