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노조協 입장

대우노조協 입장

입력 1999-08-09 00:00
수정 1999-08-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우 노조가 회사 살리기에 나섰다.그룹해체 및 계열사별 독자생존으로 방향을 잡았다.이를 위해 단기부채의 장기부채 전환,채권단 여신의 출자전환,김우중회장퇴진,총수가족 사재출연,고용승계 보장 등 채권단과 김회장 일가에 대해 특단의 조치를 요구했다.

대우그룹노동조합협의회(대노협) 소속 15개 대우 계열사 노조위원장들은 최근 대우 계열사를 독자 기업으로 살리기 위해 이러한 내용을 담은 노조측 요구안을 마련,정부와 채권단에 전달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또 대출금 회수에만 집착,대우중공업 조선부문과 같이 수익성이 높고 국가안보와 직접 관련이 있는 회사를 해외에 매각하는 것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이같은 입장을 정부와 채권단에 전달하기 위해 지난 7일 이기호(李起浩) 청와대경제수석,이헌재금융감독위원장에게 면담을 요청해놓은 상태다.

대노협 관계자는 “기아사태 당시 노조가 회사살리기운동을 하면서 경영진을 옹호하는 인상을 준 적이 있다”면서 “대우 노조는 재벌개혁 차원에서대우그룹은 해체해야 하며 계열사들이 독자생존하도록 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6년도 서울시 본예산에 왕십리역 11번 출입구 승강기 설치 예산 13억원 추가 확보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2026 서울시 본예산에 왕십리역 11번 출입구 승강기 설치를 위한 13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번 예산 확보로, 승강기 설치를 위한 누적 예산은 약 50억원에 달하게 됐다. 하루 평균 20여만 명이 이용하는 왕십리역은 지하철 2호선, 5호선,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 등 4개 노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이며, 향후 동북선과 GTX-C 노선이 추가되면 6개 노선이 만나는 서울 동북권 최대 교통허브로 발전할 예정이다. 또한 11번 출입구는 왕십리와 행당동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출입구로, 45도에 가까운 가파른 계단과 250미터에 달하는 긴 연결통로로 인해 개찰구까지의 이동이 매우 불편하다. 특히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의 교통약자들에게는 사실상 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이어서 승강기 설치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구 의원은 왕십리역 승강기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4년 동안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와 협의하고, 2025년도에는 설계용역 회사를 직접 방문해 상황을 점검하며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구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2026년도 서울시 본예산에 왕십리역 11번 출입구 승강기 설치 예산 13억원 추가 확보

김환용기자

1999-08-09 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